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주제입니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요? 일단 저자는 50가지나 되는 이유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리 머릿속에 당장 떠오르는 몇가지 말고 또 다른 것들은 무엇일까 궁금해지지 않습니까? 그리고 일상 생활의 반복속에서 이 중요한 주제가 잊혀져 있지는 않나요? 각 장의 내용은 매우 짧지만 매우 깊습니다. 찬찬히 들여다보시고 예수님이 오셔서 죽으신 영광의 복음을 (고후4:4) 다시 되새기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귀중한 내용을 오디오북으로 제공해주신 “생명의말씀사TV” 에도 날로 더하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1. 하나님의 진노를 받기 위해
    “우주의 창조자.. 를 사랑하지 않는 것은.. 반역입니다”
  2. 하늘 아버지를 기쁘시게 하기 위해
    “예수님의 고난은 아버지의 계획이었습니다.. 신약성경의 역설.. 진노를 받으신 분이 무한히 사랑을 받으셨습니다”
  3. 순종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기 위해
    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마 3:15)
  4.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기 위해
    “예수님의 죽음이 ‘완전히 충분한 값’이라는 점을 부활이 증명한다” (고전 15:17)
  5. 죄인을 향한 풍성한 사랑과 은혜를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개구리보다 나쁩니다 .. 개구리는 하나님께 반역하지도 않고 하나님을 하찮게 여기며 모욕하지도 않습니다.. 우리의 빚은 어마어마합니다”
  6.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을 보여주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내게 가능한 가장 큰 선물을 주려고 가능한 가장 큰 값을 치르셨다.. “
  7. 우리를 향한 율법의 법적 요구를 제거하기 위해
    “우리의 선행이 우리의 악행을 능가하리라는 생각은 어리석기 짝이 없습니다”
  8. 많은 사람의 대속물이 되기 위해
    “예수님은 우리에게 섬김을 받으실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분은 받는 분이 아니라 주는 분입니다”
  9. 우리의 죄를 사하기 위해
    “용서는 되갚을 권리를 포기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을 때 ..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우리에게 돌리지 않으십니다”
  10. 우리가 의롭다 하심을 받을 기초를 놓기 위해
    “선생이 성적표에서 F학점을 삭제하는 것과 A학점을 선언하는 것은 다릅니다 .. 우리의 죄를 삭제하는 것과 우리를 의롭다고 선언하는 것은 다릅니다”